킴팝(KIM POP)/압구정/김밥전문_집에서 김밥 마는 수고는 이제 그만해도 되겠다고 생각케 했던 첫 김밥집 ── 바깥음식

프리미엄 김밥 시대라고들 하는데 그 중에서도 선두주자격이 압구정 킴팝이다.
이곳 저곳에서 많이 소개가 되었기에 따로 할 말은 없지만.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는 '유레카!'를 외쳤다.
가격이 비쌌지만 집에서 들이는 정성에 가격을 매기면 5만원 10만원을 준다해도 김밥 한 줄 말기 귀찮지 않나. 그걸 생각하면 이 가격대 정도면 먹을만하다고 생각했기에...
그리고 제작과정에 나름 신뢰가 갔기에 이런 곳이 생겨서 좋았다.
요식업자들이 이 김밥집 주인을 많이들 본받아서 집에서 김밥 마는 수고로움 좀 덜어줬으면 하고 바랬다.
그 바람은 요즘 들어 현실이 되어가고 있다 ㅋㅋㅋ

이제는 프리미엄 김밥 먹으러 굳이 강남권에 갈 필요도 없이 강북 생활권인 홍대에도 있고 우리 동네에도 있고 '바른김밥' 체인도 늘어나고 있다.

여기 김밥의 단점은 재료는 고급일지 몰라도 간은 좀 짠 편이다. 깨끗한 재료를 쓰고 조미료를 넣지 않으면 되지 굳이 '유기농'으로 할 것까지는 없다고 생각하는 나로서는 '나트륨'을 고려해 주는 편이 더 좋다. 직접 만들었다고 함께 주시는 동치미김치국물 같은 걸 떠 먹어 보면 '인공감미료' 맛이 전혀 안난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고 ㅋㅋ
그런 면에서 요즘의 '바른 김밥'이 더 만족스러운 편이다. 

또 다른 단점을 꼽자면 오징어 튀김, 생선가스 등 튀김 류가 김밥 안에 들어가니까 입천장을 긁어서 식감이 안좋다.
그런 이유로 비싼 거 먹을 필요 없이 그냥 기본적인 걸 먹는 것이 개이득인 것 같다. 다이어트 김밥이나 사과김밥 같은 것이 상큼하고 좋을 듯.

나의 경우는 압구정 cgv나 인디상영전문관에서 영화를 볼 때 꼭 힘들여 이곳을 방문했다.
생활권이 강남이 아닌지라 절대적 방문 빈도는 높은 편이 아니겠지만 패스트푸드나 기타 조각케잌류를 대체할 요기거리로 애정하는 편이다.
칼로리로 따지면 도찐개찐이라 놀려도 김밥이 분명 낮지 않은가. 영양소도 그만하면 바깥 먹거리치고는 균형이 잡혀 있고 포만감도 있고.
다만 접근성이 좋지가 않다. 그래도 서두른 걸음걸이로 웬만큼 먹고 10분 부지런히 걸으면 극장에 도착할 수 있다. 처음 이 집을 찾을 땐 길이 되게 멀게 느껴지고 좀 헤매기도 했는데 몇 번 방문하니 나름 가깝게 느껴짐. 칼퇴하고 7시 경에 압구정 찍으면 8시 20-40분대 영화는 여유롭게 볼 수 있었던 편.

주인장님들이나 내부 분위기는 일부 알려진 카페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다. '프리미엄'이라는 부담스러운 수식어와 달리 푸근한 편이다.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분식집 분위기로 생각하면 좋을 듯.
이 동네에 살거나 직장을 두었다면야 부리나케 이용할 것 같다. 점심으로 복작거리는 식당에 앉아서 다시다미원 국물 마시는 것보다 훨씬 든든하고 합리적이고, 그렇게 따지면 저렴한 한 끼 식사거리 아닌가.


오징어 튀김 김밥과 소고기 김밥이다.
튀김 들어간 김밥은 개인적으로 입천장을 긁히는 게 아퍼서 비추이고, 소고기 김밥은 다른 김밥집 소고기김밥에 비해 심심한 편이다.
서비스차원인지 기본 옵션인지 몰라도 소고기 김밥에 오징어 다리튀김까지 넣어주셨다. 시른뎅 ㅠㅠ
아무튼 밥이 최대한 얇게 깔린 내가 추구하는 김밥임은 확실하다! 


배달할 일 있을까봐 챙겨온 미니 전단지. 가격은 거의 그대로일 거고 여기에서 빠지는 메뉴와 새로 개발한 메뉴가 있을 거다.



덧글

  • 5thsun 2015/08/20 22:21 # 답글

    이제 밥은 빼고 김말이라고 불러도 될 수준이군요.
  • 착한마녀 2015/08/20 23:45 #

    ㅋㅋㅋㅋ 그래도 또 김밥에서 밥이 빠지는 것은 용서가 안될 듯요.
  • anchor 2015/08/26 10:11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8월 26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8월 26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구글 애드센스 2


애드센스


통계 위젯 (블랙)

1518
116
515501